공지사항

[공지사항] 포유스토리 리뉴얼 소식

By 2020년 6월 19일6월 29th, 2020No Comments

안녕하세요. 바른건축, 바른인테리어, 바른컨설팅 참 좋은 기업 포유스토리입니다. 오늘은 포유스토리 홈페이지 리뉴얼 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기존 포유스토리 홈페이지는 글자 크기와 이미지 해상도가 작게 출력됐던 만큼 시공 완료 모습을 제대로 보여드리기 힘들었습니다. 리뉴얼을 통해 새롭게 완공된 현장의 모습을 더 깔끔하고 큰 화면에서 보이며,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이도록 했습니다.

 

 

1. 더 크고 넓어진 화면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포트폴리오 사진 외 메뉴 사진과 유튜브 영상 등 다른 화려한 요소들이 많았던 만큼 상대적으로 포트폴리오가 부각되지 못했습니다. 인테리어 회사 홈페이지 주인공은 포트폴리오인 만큼 포트폴리오를 상단에 배치하여 홈페이지에 방문한 접속자들에게 잘 보이도록 했습니다. 포트폴리오는 롤링방식으로 (모바일) 오른쪽으로 터치하거나 (PC) 클릭할 경우 회전되도록 하여 내가 원하는 시설을 금방 찾아서 살펴볼 수 있습니다.

 

 

2. 내용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

 

홈페이지 내용은 쉽고 빠르게 전달될 수 있어야 합니다. 홈페이지에 1명의 사용자를 데려오는 데는 많은 시간과 비용이 듭니다. 지인에게 소개받아서 한껏 기대감을 갖고 홈페이지 방문했더니 홈페이지 내용이 제대로 설명되어 있지 않고 읽기 불편한 구조로 배치되어 있으면 읽다가 짜증을 느껴 인터넷 창을 닫을지도 모릅니다. 이런 부분을 최소화하기 위해 내용은 간결하되 핵심 내용만 설명하도록 콘텐츠 페이지를 구성했습니다.

콘텐츠는 크게 3단락으로 구분하여 ① 서비스에 대한 설명, ② 서비스 진행하는 절차, ③ 포유스토리에서 직접 진행했던 사진이나 자료로 구성했습니다. 일반적인 설명은 인터넷에서 검색해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고객이 궁금해하는 것은 포유스토리가 잘하는 부분, 장점 및 강점일 거라 생각하여 포유스토리가 일하는 방식. 체계적인 업무 프로세스와 기록, 사후관리, 디자인, 고객만족 서비스가 부각되도록 했습니다. 홈페이지는 반응형 웹으로 제작되어 기기에 맞춰 폰트 크기와 자간이 조절됩니다.

 

 

3. 스토리가 담긴 포트폴리오

 

 

시설에는 시설마다 스토리가 있습니다. 왜 공간을 이렇게 구성했고 어떻게 동선을 잘 활용했는지 시설 전체를 봐야 이해할 수 있습니다. 여기서 잘하는 회사와 그렇지 않은 회사가 나뉩니다. 포유스토리는 다년간의 병원 및 노유자시설을 컨설팅, 설계, 시공했던 노하우와 실무 경험을 갖춘 실무진을 바탕으로 시설 운영에 있어 필요한 공간을 설계 단계부터 구성하여 동선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기존 홈페이지에서는 슬라이드 형태로 한 장씩 넘어가던 이미지로 현장의 전체의 흐름을 보여주기 힘들었습니다. 리뉴얼 후 스크롤로 사진을 순서대로 내려다볼 수 있도록 하여 공간의 스토리가 자연스럽게 전달되도록 했습니다.

모바일 페이지는 UI, UX를 고려하여 콘텐츠의 가독성을 높였으며 색상은 전체적으로 포유스토리의 시그니처 컬러인 파란색을 살리되 중요한 콘텐츠에는 배경색을 넣어 한눈에 정보가 들어올 수 있도록 했습니다. 좀 더 스마트하고 편리해진 포유스토리 홈페이지처럼 계속해서 성장하고 발전하는 포유스토리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Leave a Reply